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상위노출 노하우: 인기도[3]-②





블로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공자(네이버,다음등)의 의도는 

사용자들이 작성하는 양질의 컨텐츠를 자신들의 서버에 축적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좋은 블로그를 만들게 하기 위해 블로거들끼리의 소통을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블로거들끼리 서로 소통하고, 상대방의 글을 읽고 덧글과 공감 그리고 스크랩을 통해 

서로의 글을 인정해 주는것.....이

블로그를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상위노출에 작용하는 인기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의 기본 원리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움직입니다.


◆ 최적화된 블로그를 사용하여, 최적화된 글쓰기 방법으로 포스트 최적화된 글을 작성

    하였다면 글 게시후 20분 내외에 블로그 섹션에서 2~3페이지 언저리에 초기 등록되       게 됩니다.


    이 단계라면, 덧글 - 공감 - 스크랩을 다른 블로거들로 부터 받은 것으로 작성된

    포스트의 인기도가 상승하여 상위노출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덧글, 공감, 스크랩 인기도 반영점수의 순위는 어떡해 될까요?

스크랩 > 덧글 > 공감 의 순서로 점수가 높습니다.

글이 얼마나 좋으면 스크랩으로 퍼가겠습니까

따라서 스크랩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게되는 것입니다.




이때 매우 주의할점은, 

본인이 작성하고 본인이 덧글,공감,스크랩을 하는 것은 절대로 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ID로 작업하더라도 동일 IP에서 하는 것 또한 절대 금물입니다.

(절대로 하지말아야 할 중요한 사항 입니다)



또 한가지 너무많은 덧-공-스 은 오히려 '저품질 블로그' 에 빠져버리는 지름길이 되기 

때문에 시차에 따른 적합한 양을 적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에 조금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장 중요한 블로그 지수최적화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