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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운영을 잘하는 핵심 원리와 원칙[2]







블로거 천만시대를 넘어선지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목적도 당양합니다

취미, 업무, 용돈벌이, 직업적운영 등등 

목적은 다양하지만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가 유명해 지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입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블로그 강좌들이 성행하고 있고, 저마다의 강점을 주장합니다.

이런 저런 강좌를 수강해보면 결국 "왕도는 없다" 라는 점입니다.

블로그의 정책이 수시로 변화하기 때문에 '쪽집게' 식의 방법론은 금방 시들해집니다.



국내의 검색포탈 점유율은 네이버가 장악을 하고 있기에 '목적성 블로그' 를 운영한다는 전제하에  일차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운영목적을 알면 방향이 보인다.


네이버는 블로그 서비스를 함에 있어서 천문학적인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우리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럴만한 이유를 안다면 당신은 블로그의 운영에 핵심 원리를 알게 됩니다.

(네이버의 블로그 서비스는 업계1위였던 다음을 물리치고 업계를 장악하게된 핵심서비스 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검색자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가 네이버 서버에 존재하여야 하고, 그래야 네티즌들이 양질의 컨텐츠르 찾기 위해 네이버에 접속할테니까요


따라서

네이버는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를 지원하여 육성할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네이버가 블로거를 지원하는 가장 강력한 지원책은 '파워블로거' 라는 명칭으로 명예를 주고,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 이라는 실질적인 효과를 주는것입니다.



이 전략은 적중하였고, 그 결과 1위 Daum을 제치고 시장을 장악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었던 것입니다.






♣ 네이버는 순서를 매겨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네이버는 양질의 컨텐츠를 축적하는 것이 블로그 

서비스 운영의 목적입니다.




그런데, 하루에 수십만개씩 작성되는 수많은 포스트들을 사람들이 검수하여 순위를 메기는건 한계가 있기에, 이 일은 검색로봇이 하게됩니다.


중요한점은 검색로봇은 포스트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알파고도 안됩니다)



그런데 어떡해 검색로봇이 포스트의 순위를 결정할까요?

검색 알고리즘의 원리를 알면 포스트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포스트 순위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께요^^)







♣ 블로그 운영을 잘 하는 핵심원리는


블로그 서비스 운영자의 목적에 맞게, 본인의 일상과 전문분야에 대한 리뷰및 정보축적을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블로그 운영이라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핵심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족보' 와 같은 쪽집개 노하우를 원하셨을 텐데요


물론,

원하셨던 답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의 운영원칙은 "양질의 컨텐츠" 를 '지속적' 으로 만들어낸다 입니다.

이런 기본마인드셋이 기반이 되어 있어야 좋은 블로그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면, 블로그가 저품질을 걱정할 이유도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무엇을 

쓰던 상위 노출이 되는 진짜 강력한 블로그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양질의 컨텐츠" "지속적으로 양산하는" 블로그 가 가장 강력한 블로그 입니다.







※ 상위노출 빨리시키는 법, 한달만에 최적화 시키는 방법, 최적화가 안되어도 그 이상의 유입량을 만드는 방법등 궁금하시죠? 

추후에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