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상위노출 방법은 좋은 블로그를 육성하기 위한 '왕도' 가 절대로 아님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상위노출방법은 히든카드라고 생각하면 좋을듯 합니다.
또한 매우 주의할점은 상위노출 방법에만 집중하다 치명적인 저품질의 함정에 빠질수 있음을 명심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론은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 포스트 최적화 시키기: 글쓰기 방법
2.인기도
3.블로그 최적화
지금부터 한가지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스트 최적화
하루에도 수십만개의 포스트가 작성되어 지고 있는데, 검색포탈은 이 블로그 포스트들에 대한 순위를 매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어떤 포스트가 해당 검색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좋은 글인지를 선별해서 순위가 정해집니다.
그런데 이것을 사람이 일일히 읽어보고 판단할수 없는 일이기에 각각의 포탈 검색알고리즘이 이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검색알고리즘이 내용을 파악하고 순위를 메기는 것이 아니라, 기계적으로 '좋은글' 로 판단하는 기준을 적용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이 판단 기준을 역으로 적용하여 글을 작성하면 좋은 평가를 받아
순위에서 우위에 오를수 있습니다.
포스트 최적화의 사례
아래의 사진이 포스트 최적화의 전형적인 기준으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내용은 의미가 없고 형태만 보시면 됩니다.
위의 형식을 보면 '공략키워드' 로 검색을 했을때, 해당 키워드와 사진의 배분이 핵심입니다.
검색로봇은 사람이 아니기에, 글의 패턴으로 좋은 글을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사진-글-사진-글-사진-글의 패턴으로 쓰여졌을때 해당사진을 설명하는 글로 검색로봇이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때 단락단락의 글 내용 중간에 '공략키워드' 를 반복적으로 써주어야 합니다.
글은 2~4줄 가량이 적당하며, 반복의 횟수는 '공략키워드'에 따라서 다르지만 7~15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정리해보자면
사진 7~15개, 키워드반복 7~15개 가량이며, 사진과 사진 사이에 글은 2~4줄 정도인데 공략키워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상위노출 첫단계인 포스트 최적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다음포스팅에서 다뤄질 인기도와 블로그최적화 등의 조건과 맞물려 상위노출이 결정되어지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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