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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돈이되는 이유: 공략키워드 잡아내기


공략키워드








내 블로그 하나만 잘 키워도 돈이 된다는거 아시나요?

무엇이 돈을 만들어 줄까요?



이유는, 광고와 홍보의 시장이 검색기반으로 제편성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지면을 이용한 광고의 의미가 적어졌기에 어디에 하던 노출만 되면 되는 것이지요.



이런점을 이해하고 적용하려면 '공락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공략키워드란, 내제품(서비스)을 판매하거나 홍보할때,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야 하는가? 하는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그 월급에 잠이와?" 라는 제목의 책을 홍보한다고 하면 이때 공략키워드를 무엇으로 하시겠습니까?


책제목을 공략키워드로 할까요?


아닙니다 


책의 타켓 독자인 '직장인' '재테크' 등이 공략해야할 키워드가 되는것이죠









위에서 보듯이 재테크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맨위에 광고가 뜨고

그아래 블로그 글이 검색되어 지는데


네티즌들은 검색결과의 맨위에 나오는 광고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아래 나오는 블로그 또는 섹션의 글을 더 신뢰 하게 됩니다.


그이유는 광고는 '나에게 뭔가를 팔려고 하는 회사' 라고 생각하고

블로그는 '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의 사용후기' 로 보기 때문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네이버에 돈을내고 하는 광고보다도, 공짜로 작성한 블로그의 글을 더 신뢰하게 됩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분들 또한 자신의 검색패턴을 생각해 보시면 바로 답이 나오실겁니다.








키워드 가격은 생각보다 비쌉니다.





위의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단가를 볼수 있는 광고주 체널의 연관검색툴입니다.




종신보험 이라는 공략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들이 나열되게 되는데, 실비보험비교의 경우 1회 클릭당 비용이 무려 16000원을 넘습니다.

실상은 이것보다 더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파트담보대출이라는 공략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에 자동차담보대출이 나오는데

1회클릭당 비용은 19000이 넘습니다.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지불하고 있는 셈이죠

그래서 기업들이 블로그 마케팅에 혈안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공짜인데 네티즌이 느끼는 신뢰도는 오히려 더 높으니 광고주

입장에서 선호 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아래와 같이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들이 많은 돈을 받고 공략키워드의 상위노출을 대행 해주는 시장이 생겨난 것입니다.









키워드 하나에 수백만원은 기본!!






위의 내용에서 보면, 팬션관련 공략키워드 하나를 블로그 상위노출 해주는 비용이 한달에 120만원 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키워드 광고보다 이쪽이 더 저렴하고 효과가 좋기 때문에 이쪽을 선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 교육비용도 천정부지










위의 내용을 정리해 보면,

대략20만원, 40만원, 70만원대 입니다.

강의시간은 대부분 2시간 남짓...


이렇게 블로그 교육이 성행하는것은 수요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블로그가 광고 홍보시장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ㅎㅎ






다시 정리 하자면,


블로그를 잘 육성하면 짭짤하게 수입을 얻을수 있다는 말이됩니다.

블로그로 무엇인가를 하려면 "공략키워드" 에 대한 개념을 먼저잡고 가야합니다.



그와 함께 상위노출을 시킬수 있다면 더할나위가 없겠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위노출을 시킬수 있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