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암호화폐 뉴스(4월 30일)


암호화폐 뉴스(4월 30일)



美 나스탁 CEO "암호화폐 거래 지원할 것"


미국 장외주식시장 나스닥이 암호화폐 거래 지원에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25일(현지시각) CNBC의 경제전문방송 스쿼크박스 (Squawk Box)에서 나스닥 CEO아데나 프리드먼(Adena Friedman)은 "암호화폐 시장이 더욱 성장한다면 나스닥도 암호화폐 거래 지원을 고려할 것" 이라고 긍정적이 입장을 내미쳤습니다.


프리드먼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밝히며 "암호화폐가 계속 존속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지시장이 성숙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 것인가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이 투자자들에게 공정한 거래의 장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검토한 이후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나스닥은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지원하면서 시장에 참여하게 됩니다.

지난 18일 나스닥은 비트코인 초기 투자자인 타일러와 카메론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거래소화의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제미니 거래소는 나스닥의 감시기술을 활용하여 시스템과 규정을 준수하는 공정한 시장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한편 프리드먼은 기업 및 기관투자자의 진입을 위해서는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 문제가 먼저 해결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투자 유치 방식이 암호화폐공개(ICO)에 대해 "규제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ICO를 증권으로 간주하고 관련 규제를 적용해야 한다는데 동의한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올해부터 ICO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증권법을 적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증권거래위원회 제이 클레이든(Jay Clayton)위원장은 "ICO시장을 접중적으로 다룰 것" 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작년 12월 20,000달러까지 가격이 상승하면서 규제기관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석 달간 시장 가치가 급락하다가 최근 호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6일 오전 비트코인은 전날보다 8.19% 하락한 8,838.71달러 (약 953만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토마스 리 "비트코인캐시보다 비트코인에 투자할 것"


펀드스트맷 글로벌 어드바이저 연구소장이자 전 JP모건체이스의 수석 자산 전략가를 지낸 토마스 리가 비트코인캐시(BCH)보다는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편이 낫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24일(현지시각) CNBC의 보도에 따르면 토마스 리는 암호화폐 시장의 2주 연속 상승세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낙관적인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는 한쪽에 치우친 의견을 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표현하면서도 알트코인보다는 비트코인에 '새 자금'을 투자하는 쪽을 권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만일 내가 새로운 자금을 투자한다면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곳보다는 자본 유입이 가능성이 있는 다소 느린 페이스의 시장을 선택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 토마스 리의 의견은 현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간 비교 투자 이익성을 따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캐시 상승세의 원인을 묻는 질문에는 비트코인캐시의 네트워크 하드포그가 자금 유입의 원동력이 되었을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 창립가이기도한 토마스 리는 80%의 투자가들이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가격 침체가 끝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는 펀드스트랫의 연구결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올해 말 비트코인- 달러 가격을 미화 1만에서 2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ERC-20 스마트 컨트랙트, 정수 초과시 버그 발견


블록체인 보안 스타트업 업체인 팩쉴드 (PeckShield)가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의 치명적인 버그를 발표했습니다. 26일(현지시각) 블룸버그를 포함한 다수의 외신이 이더리움 기반 ERC - 20 스마트 컨트랙트가 정수 초과시 처리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정수 초과시 발생하는 버그는 컴퓨터 처리 과정 중 수치값을 초과하면 발생하는 흔한 오류입니다.


팩쉴드 연구진은 UG토큰(UGToken), 스마트(SMART), MTC, 퍼스트코인(FirstCoin) GG토큰(GGToden) CNY토큰(CNYken), 메쉬(MESH) 및 SMT토큰(SMTToken)을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에서 버그를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시스템의 허점이 드러났으며 이는 누군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버츄얼머신을 해킹하여 정수값을 초과시켜 발생한 오류를 악용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연구진은 해커들이 버그의 허점을 활용해 다량의 토큰을 텅 빈 잔고로 송금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발표로 오케이엑스(Okex)및 후오비(Huobi)등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잠시 ERC-20의 거래를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으며 또한 상승세를 이어가던 암호화폐 가격이 잠시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이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의 문제점을 지적한 첫 번째 사례는 아닙니다. 한 블록체인 전문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3만 건 이상의 불안전한 스카트 컨트랙트 계약이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FSN, '블록체인 &마케팅 컨퍼런스' 내달 15일 개최


옐로모바일의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가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오는 5월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합니다.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FSN과 데일리금융그룹, 예로디지털마케팅이 공동 주최합니다.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에어블록(Airbloc), 오투오페이(O2Opay), 파운데이션X 등 블록체인 기술을 데이터 마케팅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마케팅 기업들도 참여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잠재적 미래 가치를 조명합니다. HSN은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디지털마케팅 산업 생태계 혁신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기조연설은 모바일 앱 트래킹 분석 기업 코차바의 개럿 맥도날드(Garrett Macdonald) 수석부사장이 맡습니다.

또한 텐센트의 자회사 욱비 유(Ookbee U) 나타붓 풍차로엔퐁(Natavudh Pungcharoenpong) 대표 태국의 소셜미디어 마케팅기업 컴퓨터로지(Computerlogy) 바차라 아매밧(Vachara Aemavat)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합니다.


특히 '블록체인의 미래(Blochchain Future)' 세션에서는 데일리인털리전스의 김항진 이사가 '4차산업시대, 블록체인 구축방법 및 실증사례'의 주제로 발표하며, 아이콘(ICON) 재단 기술 디렉터 이홍규 이사는 'ICON ICO 과정'을 설명합니다. 또 블록크리프터즈캐피털(Block Crafters Capital)의 최현식 파트너는 '투자자가 바라본 ICO에 대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발표합니다.

FSN 측은 "디지털마케닝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기회가 될것" 이라며, "업계 종사자들의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음달 14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이달 27일에 선착순 마감되는 '얼리버드'로

신청할 경우, 25% 할인된 금액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