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암호화폐 뉴스(5월10일)


오늘의 암호화폐 뉴스(5월 10일)


9200달러선 밑으로 내려앉은 BTC가 지속적으로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에 동조해 메이저 코인 대부분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 뉴욕주 검찰총장 사직, 암호화폐 기업 조사는 계속된다.


코인데스크의 보도에 따르면, 뉴욕주 검찰총장 에릭 슈네니더맨(EricSchneiderman)이 사임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뉴욕 검찰총장 사무실에서 13개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조살에 착수한 바 있습니다. 검찰총장의 사퇴에도 해당조사는 차질없이 진행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4월 크립토 헤지펀드 수익 약 50% 상승


올해 이어진 암호화폐 시장에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4월 한달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투자한 크립토 전문 헤지펀드는 선전했습니다.



3. 美 전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 "전세계 통용 암호화폐 등장 가능서 커"... 키트코인 제외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매체 CNBC에 따르면, 게리콘(Gary Cohn) 전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앞으로 전세계에서 통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가 등장할 것이지만, 비트코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 밝혔습니다.



4. 이스라엘법원, 현지 은행에 비트코인 관련 자금 수용요구


Bitcoin.com에 따르면, 이스라엘 텔아비브 야파 지방법원이 현지 최대 은행 하포알림(Hapoalim)에게 비트코인 거래 수익 자금을 받아들이라고 요구했습니다. 앞서 해당 은행은 한 고객이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19만 5000달러를 자사 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거부한 바 있습니다.



5. 이란, 25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 매입


이란의회경제위원회 위원장이 "이란은 최근 25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암호화폐의 장점은 미국 감독기관의 제재를 받지 않는 것"이라며, "현재 이란종부는 자체적으로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은 없지만, 정부 발행 암호화폐는 경제를 촉진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6. 업비트 암호화폐 인덱스 발표


한국경제에 따르면, 업비트가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 인덱스인 업비트 암호화폐 인덱스를 공식 오픈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는 다음달 중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7. 이머코인, '대한 졸업장 위조 방지'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착수


이머코인(EMC)이 졸업장과 교육 수료증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에 착수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8. 코인원, 리플 '엑스커런트' 솔루션 도입...소액 해외송금 서비스 실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솔루션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엑스커런트는 정부, 중앙은행 등을 거치지 않아 송금 시간을 몇 초 이내로 단축할수 있습니다.



9. 빗썸, 4개월만에 비트코인 거래량 1위 탈환


국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이 4개월 만에 업비트를 제치고 국내 거래량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



10. 윤석헌 신임 금감원장 암호화폐 신중론 "더 공부 후 입장 밝힐 것"


윤 원장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취임식직후 암호화폐 문제에 대한 질문에 대해 "암호화폐 문제는 1차적으로 금융 감독에서 다룰 이슈는 아니다" 라면서도 "좀더 공부를 하고 추후 입장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답하였습니다.

금융 당국은 지난 1월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추가적인 정책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