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암호화폐가 하락하는 이유

암호화폐가 하락하는데는 부정적인 시각도 한몫을 합니다.


암호화폐가 2017년도에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는데 대표적인 암호화폐들, 특히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리플의 가치가 치솟으면서 초반에 투자했던 사람들은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이었을 것이고, 투자하지 않았던 사람들은 후회를 했습니다. 2017년 12월17일에 비트코인 가격은 최대치인 19,850달러를 기록했고 다른 암호화폐들도 마찬가지로 급부상 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도에는 별로 좋은 성적이 아닌데요.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18년 1월7일의 8340억 달러를 기점으로 시장은 66%라는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며 5530억 달러르이 손실을 겪었습니다.

2월에는 비트코인이 50%의 손실을 기록하며 7000달러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이더리움과 리플도 비슷한 하락세를 보이며 각각 40%가 넘는 손실을 같은 달에 기록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적절한 규제가 필요난 시점입니다. 게이트 코인의 토마스 글록스만에 의하면,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를 강화한다면, 제도적 자본의 도입구와 주요 기술발전이 시장의 반등을 도와주고, 암호화폐 가격을 이번 년도에 갱신시킬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큘라의 공동창시자 데이저 콘트레라스는 블록체인 암호화와 규정 준수화 같은 발전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안정감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지갑들이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제도(AML) 같은 보안시스템을 강화시켜 나간다면 투자자들이 해킹에 대한 위험부담이 적어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코인체크에 대한 해킹이 지사에 5억3천만달러가량의 암호화폐 손실을 입히면서, 보안 문제가 대두되었는데요

이 해킹은 역대 가장 큰 피해 사례 중 하나로 꼽히며 일본 금융청이 해당 거래소를 긴급조사 하기도 했습니다.

이 사태에 기여한 또 다른요소는 암호화폐에 관해서 부정적이던 기사보도들입니다. 12월 미국증권 거래위원회가 

해당 기업에 대한 불확실한 정보를 토대로 결정했다는 우려 속에서 크립토컴패니를 정지시켰습니다.

전자화폐의 버블이 아무 때나 터질 수 있다는 전망도 거들어서 많은 사람에게 두려움을 심어주었습니다.



가디언지에서 발췌한 기사에 따르면, 경제학자들이 비트코인 버블은 이미 터졌고 더 악화될것 이라고 경고했으며2018년 2월 뱡크 오브 오스트리아가 비트코인의 가치를 "순진한 추측" 이라며 저평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직설적인 발표들은 암호화폐 투자자들, 특히 새로 시작한 이들을 불안하게 만들었고 하락세에 기여하였다고 여겨집니다.



게다가 최근 중국 정부 당국은 ICO를 자국에서 금지하였으며 ICO관련 웹사이트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중국 중앙은행은 해외 ICO 거래규제의 강화를 암시하였습니다.



(기사 출처: Toke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