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 주식처럼 장기 보유해야 큰 수익"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 연구소장이자 전 JP모건체이스의 수석 자산 전략가를 지낸 토마스 리의 말에

의하면, 주식시장과 암호화폐 시장을 비교하며 비트코인을 장기적으로 보유해야 큰 수익을 낼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토마스 리는 28일(현지시간) CNBC의 패스트머니(Fast Money)에서 "한해 투자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은

일년중 며칠이 되지 않는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 고 주장했습니다.



비트코인을 매입. 보유(HPDL)해야 하는 이유는 "비트코인의 한 해 수익을 결정하는 실제적인 일수는 매우 적기때문"

이라며 "굉장한 수익을 거뒀던 작년에도 총 12일의 가격 변동이 전체 수익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매년 최고 실적을 낸 며칠을 제외하고 비트코인 가격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25%씩 하락했습니다.

지난 5년간 비트코인의 연간 수익은 평균적으로 9일간의 가격 변동으로 달성된 것입니다.

S&P 500의 경우 이러한 통계가 1954년까지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40%이상의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토마스 리가 비트코인 보유자들의 고통을 나타내는 동시에

매도, 매수, 보유 시기를 알려주기 위해 고안된 '비트코인 고통지수' 는 현재 '28' 수준에 머물면서 구매

적기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마스 리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낮은 가격으로 인해 암호화폐를 잘 모르는 투자자들이 시장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올해 말 까지 비트코인 신규 자금을 투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이 올해 중으로 20,000달러, 연말에 25,000달러까지 오를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비트코인도 주식처럼 장기 보유해야 큰 수익을 볼수있다는 말입니다.


(기사 출처 : Toker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