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블록체인 뉴스(3월21일)


21일 간추린 가상화폐 관련 뉴스입니다.



1. 미국에서 진행된 새로운 설문 조사에 의하면 미국인구의 8%, 즉 2600만명의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캐나다 비트코인 사업자가 캐나다 의회가 열린 자리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스캠, 즉 사기라고 증언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를 밝힌 캐나다 사업가 이름은 Bitcoin Tech Entrepreneur인 조나단 하멜(Jonathan Hamel)입니다.


3. 독일의 연구자들이 아동 음란 관련 자료가 비트코인 블록체인 데이타에서 발견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의 과제 중에 하는 블록체인 데이타에 참여하는 거래자들이 아동 음란물과 관련된 유해한 자료로 부터

사생활과 안전을 보장 받을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새로운 해결책은 거래의 확장성 및 비트코인 수수료의 절감 

등의 노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4. G20의 서류 초안에 의하면 암호화폐는 통화가 아닌 자산으로서 분류되어야 한다고 기술되어졌습니다.

어제 G20 회의에서 암호화폐는 세계경제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발언이 알려진 후 비트코인 가격은 $1000 가까이 하루 동안 상승했습니다.


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국영 암호화폐인 페트로를 공식적으로 미국에서 사용되어지지 

못하도록 조치했습니다.


6. 필리핀 영웅 복서 Menny Pacuiao가 자신의 개인 브랜드 런칭을 위해 ICO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ICO에 참여하는 Pacuial 팬들은 PAC 코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국은 유명인이 홍보하는 ICO 관련해서 미국 증권 협회SEC 에서 강력히 규제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7.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에 이어 스텔라 루멘이 거래확장성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가담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스텔라 측에 의하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들어가지 위한 코드의 개발은 금년 12월1일까지 마무리 질 예정이라고 합니다.